PERPLAY는 지속가능한 Web3 프로젝트

퍼플레이의 핵심 키워드는 게임 유저와 게임 개발사의 ‘상생’입니다. 게임 유저에게는 ‘재미’와 ‘성취’와 ‘부’를, 게임 개발사에게는 ‘유저유입’과 ‘충성도’를 얻는 플랫폼으로서 모두가 수혜자가 되는 에코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퍼플레이의 미션입니다.

애초부터 토큰 채굴을 위한 단순한 P2E 프로젝트를 만들 생각은 없었어요. 수십 년의 경력을 가진 게임 개발,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전문가들 40명이 모여서 피라미드 구조의 폰지 서비스를 만든다면 얼마나 쪽팔린 일인가요. 소중한 게임 유저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게임 개발사와 유저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게임 생태계 플랫폼을 만들어야죠.

게임 시장은 수십 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시장입니다, Newzoo에서 발표한 2022 Global Games Market Report에 따르면, 32억 명의 게임 유저와 $196.8 billion의 규모의 초 거대 시장으로 이중 $103.5 billion이 모바일 게임 시장이죠. 구글 플레이 스토어만 해도 50만 개가 넘는 게임이 있으며 하루에도 수백 개의 게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게임사들은 유저를 모으기 위해 일 년에 수백억 달러의 UAC(User Acquisition Cost)를 지불하고 있어요. AppsFlyer에 따르면, 2022년 세계 모바일 게임사들이 쓴 UA 비용만도 $26.7 billion이었고요. SocialPeta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모바일 게임의 CPI는 $13.9에 달합니다. 게임사들은 유저를 모으기 위해 우리가 흔히 보는 검색 광고, 페이스북 광고, 트위터 광고, 인게임 광고 등을 통해 엄청난 CPI(Cost Per Install) 비용을 지불하며 끊임없이 게임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PERPLAY for BIZ 소개

토크노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입니다. 이전 기사에서 언급했던 프로젝트들과 달리 신규 유저의 유입으로 수요 공급이 일어나는 구조가 아닌, 게임 유저와 게임사의 수요 공급에 의해 토크노믹스가 구현되도록 “다양한 수요 공급 구조”와 “다양한 경로(테크트리)”를 설계했습니다. 게임유저와 게임사는 서로 공생관계니까요.

네 맞습니다. 퍼플레이는 게임사한테는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퍼플레이의 마케팅 플랫폼인 PERPLAY for BIZ는 게임 유저들을 타겟팅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UA플랫폼으로서 CPI(Cost Per Install) 캠페인 뿐 아니라 출석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의 CPA(Cost Per Action) 캠페인을 가장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PERPLAY for Biz section] 을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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