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PLAY for 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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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출시하는 게임의 회원을 모아야 하는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요.”
“광고 매체도 많지 않고 아무리 타겟팅을 해도 허수가 많아 효과가 적어요.”
“기껏 많은 돈을 써서 유저들을 모아놔도 재방문율이 낮고 결제하는 유저도 없어요.”
위 대화는 국적을 불문하고 대부분의 게임 회사 마케팅 담당자들이 겪는 공통적인 고민입니다.
사실 수치로 결과를 판단하는 최근의 마케팅 흐름에 비춰볼 때 실제로 유저 유입을 위해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과거처럼 비용적인 측면이나 실제 유저 영입 숫자와는 크게 관계없는 브랜딩 캠페인(포털 검색 광고, 지하철, 버스, 신문, TV 등)을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게다가 아무리 최적화된 알고리즘과 AI를 적용해서 타겟팅을 한다고 해도 마케팅의 허수가 너무 많이 존재합니다. 실질적으로 우리 게임에 관심이 1도 없는 유저들에게 광고 비용이 지출되고 있는 셈이죠.
당연히 다운로드 기준(CPI)으로 유저 1명 영입당 비용은 점점 높아질 수밖에 없고, 더 나아가 CPA를 포함한 재방문율, 구매율 등 전체적인 LTV로 이어지기에는 많은 허들이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다양한 인앱 광고가 비용 대비 효율적이라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런데 어쩌죠? 위에 열거한 매체들에서 실제로 돈을 쓰는 유저들은 전부 광고가 제거된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인걸요. 당연히 우리 게임 광고는 돈이 없거나, 콘텐츠에 돈을 쓰지 않는 무료 콘텐츠 이용자들에게만 뿌려지게 됩니다. 대개 이런 광고는 단기간에 다운로드 수 등은 올릴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매출로 이어지기는 매우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럼 실질적으로 우리 게임에 관심이 많고, 다운로드는 물론 지속적으로 플레이 하면서 매출까지 올려주는 유저들은 대체 어디에 있는 걸까요?
정답은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게임 마케팅 플랫폼 PERPLAY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PERPLAY는 실제 유저가 게임을 다운 받고,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해야만 토큰을 채굴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PERPLAY for Biz는 이러한 PERPLAY의 유저 특성을 활용한 타겟팅 100%의 게임 전문 UA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PERPLAY는 기존의 광고 캠페인과 달리 게임 회사가 마케팅 예산을 실제 자사의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보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 회사는 유저의 지역, 연령, 선호하는 장르, 플레이 패턴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와 게임 설치는 물론 회원 가입, 출석 체크, 플레이 타임, 레벨 달성, 미션 달성 등 다양한 보상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이머가 100% 액션을 취해야만 보상이 지급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허수는 전혀 발생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저가 캠페인을 진행 중인 게임에 접근하면 다운로드 시 1PER, 회원 가입 시 1PER를 지급합니다. 또한 하루 10분 플레이 시 1PER, 일주일 연속 플레이 시 보너스 1PER를 지급 하게 되면 유저는 총 10PER의 토큰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게임 회사의 입장에서는 신규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음은 물론 7일 동안의 리텐션을 100% 확보할 수 있게 되므로 효율성 높은 캠페인 결과물을 얻게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코인, 토큰, 블록 체인을 몰라도 됩니다. 게임 회사 담당자가 직접 PERPLAY for Biz 대시 보드에 접속하거나 기존처럼 광고 대행사를 통해 유저 수와 기간, 조건 등을 설정하고 예산을 확인하면 됩니다. 현재 PERPLAY for Biz는 다수의 게임 회사와 마케팅, 광고 대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 중입니다.
PERPLAY for Biz는 게임 광고 시장의 미래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입니다.
유저 입장에서는 외부 자금 유입 없이 신규 유저에만 의존하던 기존의 폰지 구조 앱과 달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토크노믹스를 경험하게 됩니다.
게임 회사는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고도 정제되지 않은 타겟팅과 허수가 존재하는 광고가 아닌, 직접적인 자사 게임 유저들과 소통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PERPLAY는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는 회사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함께 공생하며 바람직한 게임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 교두보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양쪽 모두의 귀를 열고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할 것입니다.